728x90
반응형
https://school.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12987
1. Logic
무조건 한번은 경기를 해야하기 때문에 안할 수는 없고 순서를 바꿔줄 수는 있다.
그렇기 때문에 A를 항상 작게 유지시켜 줘야한다.
오름차순 정렬을 한 후 A<B인 경우만 A에 대한 포인터를 ++해주고 이외에는 A포인터는 건들지 않도록 하여 항상 A포인터가 최솟값을 가르키도록 유지시켜줘야 한다.
2. Code
#include <bits/stdc++.h>
using namespace std;
int solution(vector<int> A, vector<int> B) {
int answer = 0;
sort(A.begin(), A.end());
sort(B.begin(), B.end());
int aIdx = 0;
for(int i = 0; i <= B.size()-1; i++) {
if(A[aIdx] < B[i]){
aIdx++;
answer++;
}
}
return answer;
}
3. Feedback
레벨 3까지는,,,?
알고리즘 Solve 후 제가 생각한 Logic을 기록하는 개인 공부 블로그입니다.
내용 중 최적화가 가능한 부분등은 언제든지 댓글로 틀린 부분 및 피드백 주시면 공부 및 반영하겠습니다🧐
728x90
반응형
'Algorithm > Programmer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백준/Baekjoon] 2342 Dance Dance Revolution C++ :: Dynamic Programming (1) | 2024.02.04 |
---|---|
[프로그래머스/Programmers] Level1 가장 많이 받은 선물 C++ :: Implementation (0) | 2024.02.02 |
[프로그래머스/Programmers] Level 1 붕대감기 C++ :: Implementation (0) | 2023.12.13 |
[프로그래머스/Programmers] Level 2 마법의 엘리베이터 C++ :: Implementation (0) | 2023.09.27 |
[프로그래머스/Programmers] 점프와 순간 이동 Level.2 C++ (0) | 2023.07.28 |